Family site
 
Message Home > About LCDI > Message
 
계절의 여왕이라는 오월, 눈부신 신록이 이 곳 인천 송도 국제도시에도 그 아름다움을 더해가고 있습니다. 지난 2006년 이래, 개원 준비를 위해 숨 가쁘게 내달려온 가천대학교 ‘이길여 암·당뇨연구원’ 이 5월 9일 개원을 하였습니다. 이 연구원은 세계를 내다보며, 그들과 어깨를 나란히 할 수 있는 최첨단 의학 연구원으로 키워보자는 포부로 시작한 것입니다.

설립자이신 가천길재단의 이길여 회장님의 의지와 세계적인 석학, 그리고 최첨단 실험장비와 시스템이 어우러져 인류최대의 염원인 암과 당뇨병의 발병원인의 규명과 예방 및 새로운 치료방법을 연구할 것입니다. 이는 곧 인류의 건강증진에 엄청난 기여를 하게 될 것이며 인간의 삶의 질을 크게 향상시킬 것으로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.

이길여 암.당뇨연구원은 아시아 국가 최초로 ‘마우스대사질환 특화센터‘를 설립하고, 국내 최대의 최첨단 동물실험센터와 유전단백체센터를 구축하는 등 최첨단 장비와 시스템을 갖추었습니다.

올해는 저희 ‘가천길재단’이 태동 50주년이 되는 해이기도 합니다. 지난 반세기의 성취를 딛고, 이제 100년의 초석을 다지며, 1000년의 꿈을 아로새기는 작업의 일환으로 이번에 암 당뇨연구원을 설립하는 의미가 있습니다.

인간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데 반드시 풀어야 할 과제이자 인류의 소망이기도 한 암과 당뇨병의 정복이 이 연구원에서 실현되도록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. 독창적인 연구와 세계최고의 기술로 21세기 의과학의 선두주자로 웅비하는 가천대학교 이길여 암.당뇨연구원에 변함없는 관심과 성원을 부탁 드립니다.

 

2008년 5월
가천대학교 총장 이 길 여


 
  Copyright 2008 Lee Gil Ya Cancer and Diabetes Institute. All rights Reserved.
Address. 155, Gaetbeol-ro, Yeonsu-ku, Incheon City, Korea 21999 Tel. 032-899-6030